주메뉴 바로가기 견적문의 바로가기 주내용 바로가기
Blue Red Orange Green Grey
홈페이지상식
홈페이지, 제작보다 `유지관리`가 더 중요
입력 2014.08.04 오후 06:32 | 수정 2015.04.05 오전 09:32 | 조회 986
x-mind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제일 중요한것은 홈페이지를 살아있게 하는 것입니다.
사람이나 동물도 생명 유지를 위해 늘 음식을 섭취합니다.
홈페이지도 마찬가지입니다.

수년 전 모습 그대로 있는 홈페이지는 새로운 고객을 끄는데 관심이 없고 직무유기를 하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분들이 홈페이지 제작에 많은 돈을 투자하시면서 정작 제일 중요한 유지관리는 외면하고 계십니다.
"제작할때 돈 들였으면 됬지 추가비용은 글세", "때가 되면 그때 연락하리다", "머 특별히 바꿀게 없어서"

많은 홈페이지를 제작하면서 정작 저로서도 유지관리의 중요성을 설명드리지 못하고 그때 그때 제작으로만 끝난 거래처가 많습니다.
일부는 사이트가 폐쇄된 곳도 있고 처음 그대로 "변함없는?"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사이트도 많습니다

홈페이지 유지관리는 당사자인 고객 입장에서 매월 일정 금액이 나간다는데 있어서 추가 비용지출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적은 비용과 자원으로 늘 전문가의 관심의 대상이 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주치의를 두는 셈이지요
물론 담당 디자인 부서가 따로 있다면 상관없습니다.

제작자인 입장으서로도 오래전에 만든 예를들어 IE6에 맟주어 제작한 사이트가 최신 브라우저에서 깨지는 모습을 보고만 있을 순 없을것입니다.
그래서 유지관리가 필요한 것입니다.

유지관리는 원 제작자에게 맡기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타사에 의뢰하셔도 됩니다.

목록수정삭제인쇄0


Copyrightⓒ x-mind.co.kr All rights reserved. 1